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by 일상공유자 2023.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시리즈 전기 절감기입니다. 

최근 가스값이나 각종 요금이 올랐는데요. 그중에 전기값이 정말 많이 오르더라고요! 안 그래도 여러 가전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전기 소비가 많은데 ㅠ.ㅠ 정말 걱정되는 소리입니다.

 

우리 집은 이미 전기료가 매달 5~6만 원 한여름 겨울에는 10만 원까지 나오는 전기소비가 많은 우리 집으로써는

정말 가슴떨리는 소식인데요. 고민 중 전기 절감기를 구매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광고가 아닌 그냥 사용자 입장에서 적어봅니다.

 

 

이게 진짜 효과 있어?

 

사실 절감기가 정말 효과가 있냐? 라는 논쟁은 정말 인터넷에서 뜨겁더라고요! 어떤 분은 효과가 있으면 이미 콘셉트 내에 그런 장치를 해야 된다, 한전이 적극 권장 할 것인데 안 하는 거 보면 아니다. 이미 20만 원짜리 사봤는데 효과가 없었다 등이 많았는데요. 저도 사실 절감기가 얼마나 효과가 있겠어라는 생각에 구매를 안 했는데... '퓨리앤코에 3개월 뒤 효과 없으면 환불 가능'이라는 글에 믿고 사봤습니다. 저는 정말 효과 없으면 환불 할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원리는?

 

사실 설명이 있는데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뭐를 감쇄해서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뭐 누출되수 있는 수단을 줄이고 퍼지는 전기를 모아놨다가 보내는 콘덴서 같은 건지 뭔지 ㅋㅋ 암튼 제 설명을 믿지 마세요. 절감은 이과가 하는 겁니다.ㅋㅋ

 

절감기 효과가 체감되는 가정은?

 

월 500 kWh 쯤은 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거는 연평균이지 매달 500 kWh가 넘는 게 아니에요! 예를 들면 1월~5월은 뭐 한 300~400 kWh정도다가 한여름 겨울에 501 kWh 뭐 이렇게 넘어도 평균 내보면 500 kWh쯤 이니까 사면 딱 좋은 거죠!! 또 신축 아파트 같은 곳보다는 구축 가정과 아파트가 더 체감이 크다고 합니다. 우리 집은 09년도에 지었으니 아주 구축은 아니지만 새집도 아닌 것이지요!

또 이런 경우 오히려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요. 절감기를 2개 이상 달 경우 오히려 전기료가 더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원래 전기요금이 적은 가정~ 예를 들면 원래 1만 원 정도 나오는 가정은 효과적인 체감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결론은 우리 집은 킹왕짱 딱 이거 맞는 집이라는 것입니다. 

 

개봉기 사용기!

 

역시 한국 택배 짱!

주문하니 바로 내일 옵니다. 근데 저 검정탭!! 언제는 효과 없으면 환불해준다면서 개봉을 하면 환불 및 교환이 안된다니?! 이런 앞뒤가 안 맞는 경우가 있나? ㅋㅋ 일단 오픈! 패키지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딱 저게 전부입니다.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오픈하니 나오는 수줍은 너의 모습!! 물건을 빼고 나니 더 수줍게 숨어있는 사용 설명서 ㅋㅋㅋ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옆면에도 간단하게 안내가 있습니다 ㅋㅋ

주의사항은 꼭 잘 읽고 하지 말란 건 하지 마세요!!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설명서 ㅎㅎ

 

자 집에서 가전제품이 콘셉트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티브이 뒤쪽에 장작!!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장착완료 샷

 

오늘 글을 쓰지만 12월 28일에 장착했습니다. 이후로 정말 전기 요금이 절감되었는지 3개월 동안 후기 남기겠습니다.

진짜 만약 효과가 없다면 환불 요구하겠습니다 ㅋㅋ 그 과정도 올리겠습니다 ㅋㅋ 

단 추가되는 전기 제품이 있는지 면밀하게 볼게요!! 

 

12월 28일 이후 늘어난 엄청난 전기 도둑이 생겼으니 ~!!

바로 어항입니다! 

 

'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퓨리앤코 전기절감기' 구매기, 그 효과는? 내돈내산
추가된 어항 ㅠ 전기 소모 어쩔.. 

1월 2일 세팅하였고 

각 세팅된 여과기와 기포기 등 전기 와트수를 확인하고 그걸 제외하고 봐야겠습니다.

느낌에 그렇게 까지 안 봐도 전기 요금이 별반 다르지 않거나 어항 설치 이전보다 더 줄었다면 정말 효과가 있는 거겠네요!! 

그나저나 정말 예쁜 녀석들 아닌가요?? 하하하

 

암튼 전기값이 진짜 줄었는지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북마크 즐겨찾기에 입력하고 한 번씩 봐주세요 ㅎㅎ 

 

그럼!! 전기를 아낍시다.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