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 & 제품 수리 이야기

SK매직 식기세척기 DWA-2910P 리얼후기 !!

by 일상공유자 2022.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DWA-2910P를 리뷰 합니다.

 

 

 

 

 

 

 

이게 신제품이라 구매 전에 후기를 읽고 싶어도 대부분 지원받아 쓴 글이 많아서.. 실 사용자 후기가 궁금했는데 별로 없어서 제가 써봅니다. 유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녁을 먹고 가족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아내는 항상 설거지에 매달려있습니다. 제가 음식을 항상 준비하니 아내 나름의 배려로 설거지를 하는데 그 덕에 가족이 간단하게 산책을 가는 것도 시간이 촉박하더라고요!! 그래서 식세기를 알아봤습니다. 

 

 

 

 

 

 

 

사실은 삼성이나, LG 빌트인 12인용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번에 이사오면서 새로 짜서 맞춘 싱크대를 다시 부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설치형이 아닌 프리스텐딩 제품을 보고 있었고, 3인용 아니면 6인용 뿐이네요 하지만, 사실상 어른인 우리 부부와 5살 3살 아이였고 6인용이 아쉽긴 해도 우리 가족이 한동안 쓰기 나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디자인이 순백에 예쁜 이녀석이 눈에 보였습니다.

 

 

 

 

 

 

 

 

바로 주문 !!

주문을 하고 예정일에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를 빠르게 해 주십니다!! 

 

 

 

 

 

 

 

 

디자인은 삼성 비스포*에 밀리지 않습니다~!!

어떤가요 예쁘지요?

 

 

 

 

 

 

 

 

 

 

 

 

 

 

 

어디에 놓을지 고민이 되었는데 기사님이 싫은 내색 없이 여기저기 놔주시더라고요!! 

그런 김에 찍었네요!! 

 

 

 

 

 

 

 

 

 

 

 

 

 

 

 

 

 

 

 

하지만! 이쁘면 뭐 해요!! 식세기는 어쨌든 잘 닦여야 하죠!! 

바로 전 후 보여드릴게요!! 

 

 

 

 

 

 

 

 

 

 

 

닦기 전

 

 

수저에 끈적끈적 묻는 밥풀, 역시 묻어있는 밥그릇,  여성분들의 립스틱이 묻는 컵을 그대로 넣었습니다!! 

 

 

 

 

 

 

 

 

 

 

닦은 후

 

 

 

 

 

어떤가요? 되게 깨끗하죠? 저도 생각보다 너무 잘 닦여서 놀랐습니다!! 

수저에 묻은 끈적인 밥풀도, 그릇에도 컵 립스틱도 모두 없어요!! 신기하죠? 제가 알고 있던 허접하던 식세기가 아니네요!! 기술이 많이 발전한듯해요!! 

 

또 세척물의 온도는 70~75도 까지 올라가는데 그 잔열로 그릇이 대부분 건조됩니다 ^^ 

 

그리고 세척이 끝나면 남은 열기와 습기가 날아가도록 세척기 문도 자동으로 열려요!! 3분간요!!

 

 

 

 

 

 

 

 

 

 

 

 

 

세척 공간

 

 

 

가전에 유명한 말이 있죠!! '거거 익선' 가전은 크면 클수록 좋다는 것이지요? 맞는 말이에요!! 냉장고, TV 등등 작아서 불편해도 커서 불편한 거는 집이 좁아지는 거 말고는 없거든요.. 근데 우리는 싱크대 파손을 최소 하려고 6인용 구매했는데..

사진 보면 어떤가요? 4인 가족 식기류는 충분히 다 들어가고 남습니다!! 단, 음식을 조리한 후 사용한 가정용 웍이나, 26cm 이상 프라이팬 등은 같이 못 넣어요... 또르르...

 

근데 그렇게 할 거면 싱크대 부수고 뭐 12인용 빌트인 하는 거죠.. 저는 그게 싫어서 선택한 거라 냄비 2개 정도는 불만 없이 닦습니다. 

 

또 6인용이지만 다른 6인용 제품과 다르게 위아래 트레이를 넣어줘서 공간 활용이 더 큽니다. 왼편에 세웠을 때 큰 접시 등을 놓을 수 있고요!! 

 

위의 트레이는 빼고 사용도 가능해서 사용성을 극대화하였다고 합니다!! (기사님 말이에요)

 

 

 

 

 

 

 

 

 

 

 

 

 

 

 

 

 

 

 

 

 

 

 

 

 

 

 

 

 

 

단점은 없나요? 

 

 

 

 

단점도 있어요!!

 

3주 정도 사용해보니, 냄비에 조금 눌어붙은 계란찜 같은 고난도(?)가 음식뿐 아니라 냄비에 가볍게 묻은 음식도 조금은 남더라고요!! 그래서 초벌 할 때 그런 것은 미리 닦는데 그러다 보면 그냥 내가 닦는 게 편하지 않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또 한두 개 접시가 나오면 바로 치웠는데 식세기가 어느 정도 채워져야 돌리니까 그릇이 쌓이는 것도 단점이네요 ^^;;

하지만 12인용은 접시가 모두 차고 사용해야 되니 이런 게 더 심할 수 있겠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요즘 대기업 식세기에서 서로 경쟁 중인 100도 세척 물이나 100도 열풍 건조는 없어요!! 열풍 건조는 전 모델에는 있었는데 오히려 열풍 건조기의 모터 고장으로 as가 많아서 없는 게 낫다고 하더라고요!!(이것도 기사님 말씀)

100도 물은 아니지만 75도까지는 가능합니다!! 근데 식세기 사용하면 100도든 75도든 세균을 모두 소멸됩니다!! 

100도로 세균 없앤다는 말은 광고에 불과하다는..ㅎㅎ

 

 

 

 

 

 

 

 

 

 

 

 

서비스 상품

 

 

 

 

 

 

 

아참!! 

 

구매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게 식세기용 세제를 무료로 줍니다! 12인용은 이걸 모두 한 개를 쓰지만 우리가 구매한 6인용 제품은 이 세제를 가위로 잘라서 반만 쓰면 된다고 합니다. 겉에 두른 비닐이 있는데 물에 녹는 비닐이라서 그냥 비닐째 넣어주면 된답니다!! 그래서 손에 물 있는 체로 잡으면 끈적끈적..ㅎㅎ

 

세제 놓는 곳은 뚜껑에 있는데 그게 그냥 놓는다고 별 다른 건 없고 결국 식세기 바닥에 떨어지는 구조라서 그냥 평소에도 식세기 바닥에 살포시 던져놓습니다.

 

 

 

 

 

 

 

 

 

 

 

 

 

 

 

 

 

 

 

 

 

총평

 

 

총평을 하자면 역시나, 괜히 3대 이모님 리스트에 식세기가 있는 게 아닙니다. 그까지 몇 개 접시 닦는 거 금방인데 또 식세기 넣고 그 시간에 다른 일 하면 너무 삶이 편해집니다. 건조기를 만날 때 감동이 식세기에서 또 옵니다. 사실 12인용 살걸 하는 후회도 있긴 합니다. 아까처럼 가정용 웍이 안 들어갈 때, 근데 제가 선택한 것이니 6인용이 4인에 충분하다고 묻는다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별도의 배수를 위한 타공도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식세기 조금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대기업 식세기와 SK 매직 식세기의 중국 공장이 같습니다. 그런데... 대기업 식세기는 가격이 너무 비싸.. 읍읍읍... 

 

암튼 추천드려요! SK 매직에서 제 포스팅 보고 판매 늘어나면 세제나 한번 더 보내주면 좋겠네요 ㅋㅋ 

 

 

그럼 광고비 1도 안받고 있는 그대로 내 돈 내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